페부리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뻬이징덕 조회 6회 작성일 2021-04-13 00:15:13 댓글 0

본문

옷 냄새 제거, 페브리즈만 써서 세탁 가능? 헬스조선 의학기자의 리얼 취재기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냄새제거 #세탁 #옷냄새제거 #악취제거 #유대형 #건강정보 #취재브이로그 #의학기자 #헬스조선 #기자의하루

땀을 많이 흘리는 요즘. 세탁부터 건조까지, 빨래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때마다 드는 생각. 섬유탈취제만 써도 괜찮지 않을까? 냄새뿐 아니라 세균까지 없애준다고 하니, 섬유탈취제만 써도 충분할 것 같다.

헬스조선은 독자분들의 평소 궁금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대형 기자와 함께 직접 취재에 나선다.

/유대형 헬스조선 기자 ydh@chosun.com

(정정) 4:04 이금숙 팀장 ddd@chosun.com > lks@chosun.com

"페브리즈도 위험하다"…논란되는 성분은 무엇?

【 앵커멘트 】
숯불 갈빗집에서 고기를 먹거나, 휴일에 집 안 청소를 할 때 냄새 탈취제로 페브리즈를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가습기 살균제처럼 페브리즈에 들어 있는 유해성분이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주장이 나오면서 공포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윤지원 기자입니다.


【 기자 】
"냄새 없이 상쾌하게"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여기에 들어 있는 '제4급 암모늄 클로라이드'가 가습기 살균제의 PHMG 성분과 마찬가지로 인체에 유해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제4급 암모늄 클로라이드'는 항균을 비롯해 소독과 보존성이 있는 성분인데, 흡입하면 폐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인터뷰(☎) : 임종한 / 인하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 "세포독성이 있는 종류이기 때문에, 스프레이 형태로 사람이 사용했을 때에는 역시 폐 깊숙이 손상을 줘서 폐 세포에 손상을 주고…."」

문제가 된 페브리즈 상품을 살펴보니, '미생물억제제'라는 단어만 있을 뿐, 구체적인 성분명은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인터뷰 : 강다희 / 서울 장충동
- "페브리즈를 평소에 자주 썼는데, 논란이 되는 것들도 그렇고 조금 불안해서 못 쓸 것 같아요."

「페브리즈 제조사인 한국 P\u0026G는 "법규에 따라 안정성 검증을 이미 완료했고, 환경부에 전체 성분 자료를 제출했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 스탠딩 : 윤지원 / 기자
- "이런 가운데, 한국 페브리즈의 성분이 P\u0026G 본사가 있는 미국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추가 조사의 필요성이 제기됩니다. MBN뉴스 윤지원입니다." [ jwyuhn@gmail.com ]

영상취재 : 라웅비 기자, 양현철 기자
영상편집 : 원동주

페브리즈,이젠 집에서 만들어쓰세요~~

에센셜오일과 정제수,무수에탄올만 있으면 페브리즈를 손쉽게 만들수있답니다.
옷장,신발장, 차안에도 뿌리면
상쾌하고 부드러운 아로마오일 향이
마음을 차분하게 해줘요~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한국아로마테라피스트협회' 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s://band.us/n/aaa838N1o9Lcb
From 임*영

#페브리즈만들기 #아로마탐구생활 #아로마톡톡 #한국아로마테라피스트협회

... 

#페부리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2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nih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